상단여백
HOME 사람과 사람
밥 잘 사주는 착한 삼촌, 아이엠네이쳐결식아동과 소방관에 '식사무료' 제공하는 선한영향력 캠페인

대중 스타들의 영향력은 크다. 한 스타의 행동이 그 사람을 추종하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그 팬들의 움직임이 사회 문화를 바꿔놓기도 한다.  

요즘엔 꼭 스타만 그런 사회적 영향력을 갖는 것은 아니다. 소셜네트워크 등을 통해 사람들의 공감을 사는 행동이 전파되다보면 누구나 불특정 다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최근 의정부에서 SNS를 통해 평범한 결식아동을 돕는 자영업자들의 선행이 퍼진 것이 그같은 사례다.

경기 의정부시 신흥로240번길 21에 위치한 아이엠네이쳐.

 경기 의정부시 신흥로 240번길 21에 위치한 태국음식점 아이엠네이쳐는 지난 7월부터 결식아동을 돕는 자영업자들의 선행에 동참했다. 선한 영향력 캠페인은 결식아동과 소방관에게 한 끼 식사를 무료 제공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7월부터 홍대의 한 파스타 가게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퍼지기 시작했다.

아이엠네이쳐 강민재 대표.

 아이엠네이쳐의 강민재 대표는 ‘선한 영향력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계기에 대해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이 한 끼라도 눈치 보지 않고 식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시작했다“고 말했다.

 강 대표는 당초 경기도에서 급식카드로 시행되고 있는 ‘지드림카드’의 가맹점으로 본 가게를 등록하려 했다. 하지만 신청절차와 필요한 서류들이 많고 복잡해 손을 쓰지 못하고 있던 차에 때마침 선한 영향력 캠페인이 진행되자 동참하게 된 것이다.

선한 영향력 캠페인에 동참하는 가게에 붙는 표시.

 캠페인 진행방식은 간단하다. 결식아동이나 소방관이 해당 가게에 와 식사를 한 뒤 카운터에 G Dream 카드나 소방공무원증을 보여주면 음식값을 받지 않는 것이다. 다른 손님들이 보면 음식값을 지불하는지 하지 않는지 알 수 없다.

 별도의 확인절차를 진행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강 대표는 “식사 주문때부터 무료손님이라는 걸 알게 되면 혹시라도 무심결에 편견을 갖고 대할 수 있을 수 있고, 손님 또한 자신의 신분을 말하는 게 눈치 보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아이엠네이쳐가 ‘선한 영향력 캠페인’을 진행한지 두 달이 다 되어가는 아직까지 홍보가 많이 되지 않아서인지 찾아오는 결식아동이나 소방관이 열 팀이 채 되지 않았다. SNS를 통해 캠페인을 적극 알리고 싶지만, 매출 높이려고 캠페인을 이용한다는 곱지 않은 눈총을 받을까 우려되어 그러지도 못하고 있다. 

아이엠네이쳐 강민재 대표가 추천한 메뉴, 팟타이.

 강 대표는 “의정부 시민 중 결식아동과 소방관분들이 가게를 방문해, 편안하게 식사하시고 밝은 미소를 띠고 나가시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 저희는 보람을 느낀다"며 "부담 없이 가게를 방문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 대표는 최근 일본 대사관 앞에서 보이콧재팬을 선언한 의정부고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증 및 증빙자료를 가져오면 30% 할인혜택을 적용하겠다는 약속을 추가로 내걸기도 했다.

 

서동민 기자  vhrkddl@naver.com

<저작권자 © 꽃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