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정부시, “HELLO, 청년봉사단” 모집

 의정부시에서 지난 11일부터 청년 봉사단을 모집하고 있다. 이달 28일 까지이나 아직 여유가 있다고 하니 지금 도전해도 괜찮을 듯하다. 모집 인원은 50명이다.

 참여자격은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45세 미만이다. 봉사는 올해 3월에서 12월까지이며, 주로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이뤄진다. 상황에 따라 일정이나 프로그램은 변경 가능하다. 하지만 매월 1회 토요일에 참여 가능한 사람이 모집 대상인 만큼 신청할 때 토요일 일정을 참고 하는 것이 좋다.

 활동 내용에는 청년 사회적지지 교육, NO 플라스틱 제작 및 캠페인 활동, 미세먼지 안녕! 천연 숯 공기청정기 만들기, 버스 인사하기 프로젝트, 사랑의 쿠키로 행복을 나눠요, 친환경 에코 마스크 만들기, 희망! 노란 발자국, 친환경 세제 만들기, 사랑의 연탄 나눔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들이 있다.

 한편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월 14일부터 2019년 우수자원봉사자에게 자원봉사증을 수여하고 있다. 2017년 하반기부터 2018년 상반기 까지 누적 봉사시간이 50시간 이상이면 우수자원봉사자로 신정할 수 있다. 

 신청할 때는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다운, 작성한 후 이메일(uibong4@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팩스(031-829-2585)로 전송해도 된다. 정확한 신청을 위해 접수 후 반드시 유선확인을 해야 한다.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외에도 의정부시청 홈페이지에서도 <HELLO, 청년봉사단> 신청서를 다운 받을 수 있다. 검색창에 ‘의정부 자원봉사’를 치거나 시정 새소식에 들어가면 된다.

 

 

김채은 기자  dnflsms1sk@naver.com

<저작권자 © 꽃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채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