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정부 호원동에 실내 테니스장 신규 오픈6개 코트에 칸막이 설치 "편안하게 즐겨요"

 찬바람 부는 겨울이 다가왔다. 겨울이 다가오며 운동을 할 때에는 다른 계절들 보다 더 많은 주의를 요한다. 기온이 낮아짐에 따라 우리 몸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몸을 움츠러들게 하는데, 이로 인해 근육, 골격 그리고 관절까지 많은 부분이 긴장 상태가 되어 겨울철에는 운동을 하다가 다칠 확률이 더욱 늘어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내 체육시설이라면 이러한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경기 의정부시 범골로35번길 87에 위치한 호원실내테니스장.

 경기 의정부시 범골로35번길 87에 위치한 호원실내테니스장은 지난 10월 준공식을 진행한 이후, 11월 말까지 미흡한 부분의 공사와 점검을 진행했다. 한 달간 공사 및 점검을 마친 호원실내테니스장은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시범운행을 시행하며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했다. 

총 6개의 코트를 갖추고 있는 호원실내테니스장.

 호원실내테니스장은 총 6개의 코트를 갖추고 있다. 모든 코트는 테니스 공식 규정에 맞추어 271m2의 면적을 지니고 있으며, 하드 코트가 적용되어 있다. 하드 코트란 현대 테니스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코트로, 테니스 공의 바운드 속도가 적절하여 일반 시민들이 즐기기에 적합한 코트이다.

 또한 각 코트 별로 안정적인 경기가 가능하도록 칸막이를 설치했다. 현재 6개의 코트 중 4개의 코트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대관해주며, 2개의 코트는 선수 출신 코치가 무료로 1대1 테니스 레슨을 진행한다.

 하지만 장비는 따로 빌려주지 않는다. 테니스 라켓부터 테니스 공 그리고 실내용 테니스화까지 모두 개인이 준비해야한다. 

마주보고 있는 코트 사이로는 공이 통과할 수 있기에 확실한 칸막이가 설치됐다.

 호원실내테니스장을 이용하고 있는 조용철씨(43세)는 “무엇보다 새로 만들어져 모든 시설이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리하다. 특히 다른 실내테니스장과 다르게, 마주보고 있는 코트와의 칸막이가 확실하게 설치되어 있어 마음 놓고 테니스를 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라고 밝혔다.

 호원실내테니스장 관계자 측은 “2019년 1월 2일, 정식으로 개장할 예정이며, 대관료는 송산배수지 실내테니스장과 동일하게 시간 당 20,000원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으며, “1대1 테니스 레슨 교육비도 한 달을 기준으로 22만 원이 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호원실내테니스장 운영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테니스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소 하루 전에 온라인 접수(www.eticket.or.kr), 현장방문 접수, 전화 접수(031-837-6645)를 통해 날짜와 시간을 예약해야한다.

 

서동민 기자  vhrkddl@naver.com

<저작권자 © 꽃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