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우리 동네에 이런 물놀이장이 있었어?아는 사람만 아는 신곡동 추동 웰빙 공원 '인기'

 8월이 끝나가면서 휴가와 방학도 끝자락에 있다. 이제 어디 멀리 떠나기에는 늦은 감이 있다.  그래도 폭염이 이어지는 날씨에 더위를 피하고는 싶다.  집 가까운 곳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면, 하는 생각이 절로 든다.  

 

추동 웰빙 공원 물놀이장의 모습.
물놀이장 운영 수칙.

 의정부시 신곡동 ‘추동 웰빙 공원’이 이런 마지막 소망을 채울 수 있는 곳이다. 추동 웰빙 공원은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운영한다. 오전 10시에 문을 열어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매주 화요일과 비 올 때는 휴장한다. 안전을 위해서는 안전요원이 물놀이장 밖에서 대기하고 있다. 물놀이 신발을 신지 않으면 입장할 수 없다. 

 물놀이 시설에 가려면 준비할 게 많다. 이것 저것 챙겨 가려면 자가용을 이용하게 된다. 일반 공원은 주차하기 어렵지만 추동 웰빙 공원은 40대 이상 차를 세울 수 있는 주차 공간이 있다. 주차장에서 공원으로 한 번에 올라가는 길도 있다 .

 추동 웰빙 공원은 평소에 인근 주민들의 산책로로도 이용된다. 한 쪽에 자리한 운동기구도 주민들이 자주 이용한다. 보통 저녁시간에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은 데, 이때 평소 켜지지 않는 30개 이상의 가로수 불이 환히 켜진다. 사람 움직임에 의해 센서가 작동한 것이다. 이 불은 한 사람이라도 있을 때 까지 계속 켜져 있다. 그래서 산책하거나 운동하는 장소는 입구에서 조금 들어가야 하지만 30개 이상의 밝은 가로수 등이 있어 안심하고 공원에서 활동 할 수 있다.

김채은 기자  dnflsms1sk@naver.com

<저작권자 © 꽃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채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