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영화 덕후들 사로잡는 '우리동네 영화관'파주 출판단지 내 명필름아트센터 '인기'
  • 박성민 박해미 기자
  • 승인 2023.05.02 19:20
  • 조회수 365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명필름아트센터의 모습

봄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파주 출판단지 속 한적한 거리. 오후 5시가 다가오자 사람들이 하나둘씩 모여들어 어느 건물 안으로 입장하기 시작한다. 무슨 일일까?

최근 SNS 상에서 화제가 된 이곳은 파주 명필름 아트센터. 명필름 아트센터는 영화사 명필름이 영상문화콘텐츠의 발전과 공유, 확장을 목표로 파주출판도시에 설립한 복합문화공간이다.

명필름아트센터는 영화관뿐만 아니라 북카페, 공연장, 전시관도 함께 위치해 있다. 북카페로 운영되는 ‘카페모음’에서는 명필름만의 머그컵이나 달력 또는 영화 굿즈를 판매하고 있어 영화 팬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또 건물 곳곳에 영화 잡지나 명필름의 역사를 담은 전시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관람객들은 전시물을 관람하고 사진도 찍으며 영화관에 입장하기 전까지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일반 영화관과는 다른 명필름아트센터만의 장점이다.

명필름아트센터 내 '카페모음'에 각종 영화포스터들이 전시되어 있는 모습

이 뿐만이 아니다. 명필름아트센터가 사랑받는 또 다른 이유는 영화표 가격이다. 성인은 단 돈 10,000원, 청소년은 8,000원으로 영화를 관람 할 수 있으며, 파주시나 고양시에 거주한다면 이보다 더 할인된 가격으로 아트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여타 일반 영화관에서의 조조 할인 가격이 10,000원이 넘어가는 시대임을 감안한다면 저렴한 가격이다.

이 날 명필름아트센터에 방문한 박모씨(33)는 “요즘처럼 영화 값이 부담스러운 시기에 우리 지역에 이런 문화공간이 있어 좋다”며 “영화를 보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방문이 두 번째 방문이라는 황모씨(23) 또한 “지난번에 이 곳에 방문했을 때에도 비가 왔었는데, 영화를 다 본 뒤에 빗소리를 들으며 카페에 앉아있으면 한 주의 피로가 싹 가시는 기분” 이라며 자신처럼 꼭 영화 마니아층이 아니더라도 한번 쯤 방문하면 좋을 장소같다고 말했다.

명필름아트센터의 4~5월 영화 상영시간표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명필름아트센터에서는 ‘어린이날 애니메이션 특별전’을 진행한다. 어린이날 당일인 5월 5일에는 <마당을 나온 암탉>,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더 퍼스트 슬램덩크>, <디지몬 어드벤처 라스트 에볼루션: 인연>를 상영할 예정이며, 그 외에도 상시적으로 경품 이벤트와 같은 다양한 행사가 진행 중에 있다. 영화 마니아라면, 또는 영화 마니아가 아니더라도 이번 주말 명필름아트센터에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박성민 박해미 기자  smsky1321@naver.com / haemipp@naver.com

<저작권자 © 꽃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성민 박해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